창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인식전환 행사 개최
– 1인 창조기업 플리마켓, 성공포럼 등 다양한 행사 개최 –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은 1인 창조기업* 인식개선의 일환으로 1인 창조기업 플리마켓**과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을 개최한다.
* 1인 창조기업 :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 사업자로 상시근로자 없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 플리마켓(Flea Market) : 안 쓰는 물건을 공원 등에 가지고 나와 매매나 교환 등을 하는 시민 운동 중의 하나
우선, ‘1인 창조기업 플리마켓’은 오는 19일(토) 신촌 창천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플리마켓에는 1인 창조기업의 제품 전시 및 판매를 위한 홍보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30개 팀이 참가하여 다양한 1인 창조기업 제품을 선보여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또한, 1인 창조기업을 알리는 ‘1인 창조기업 홍보부스’도 운영하여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1인 창조기업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은 오는 21일(월) 서울 팁스타운S1 TIPS홀에서 개최된다.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은 최신 기술 트렌드 및 1인 창조기업의 성공스토리를 공유하고 (예비)1인 창조기업 간 네트워킹 등을 통해 1인 창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해 마련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 등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산업혁명 4.0과 1인 창조기업’이라는 주제로 최재붕교수(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의 특강을 시작으로,
(주)정글*의 홍석우 이사가 ‘킥스타터, 국내 최대펀딩 노하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주)정글은 국내에서 최대 규모인 194만 달러(한화 약 22억)의 펀딩을 이끌어낸 스타트업으로 골전도 스피커가 내장된 선글라스 “정글팬더”가 주요 아이템이다.
창업진흥원 강시우 원장은 “1인 창조기업과 1인 창조기업의 아이디어 제품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인식개선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특히, 성공포럼에 참가한 참여자간 네트워킹을 통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분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은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11월 14일부터 시작하여 선착순으로 마감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경제 (http://www.ind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